"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벌레 나와 밤새 설사" vs "사과하지만 인정은 아냐"

입력 2018-07-12 10:12   수정 2018-07-12 10:13



하겐다즈가 최근 딸기 맛 아이스크림 제품에서 길이 3㎝가량의 애벌레가 나왔다는 온라인 고발 관련해 11일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하겐다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제너럴밀스는 “하겐다즈 ‘스트로베리 파인트 내 이물질 발견을 고객을 통해 인지했다”며 “이를 매우 심각한 사안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애벌레가 나왔다는 점을 회사 차원에서 인정한다는 뜻은 아니다”라며 “100% 확인이란 불가능하기 때문으로, 이번 일로 불편을 겪은 점에 대해 사과한다는 의미”라고 부연했다.

앞서 지난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달 12일 하겐다즈 딸기맛 제품에서 대형 애벌레가 나왔다는 글과 사진이 게시됐다.

작성자는 “너무 놀라 토하고 속이 계속 메슥거렸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 밤새 설사를 했다”며 “다음 날 하겐다즈 본사 측과 통화했지만, 컴플레인(항의) 응대 방식이 많이 미흡했다”고 폭로했다.

하겐다즈 측은 문제의 이물질을 두고서는 “딸기 원료에서 나온 유충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면서도 “자연 그대로의 딸기 원료를 사용하는 것을 지향하는 가운데, 유럽의 환경 보호 관련 제도를 엄격하게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하겐다즈 측은 “이번 건은 매우 이례적인 상황으로 식품 안전에 관한 사안은 아니다”라며 “이번 일을 계기로 품질 기준을 강화하고 최고 수준의 만족을 드리고자 만전을 기하겠다.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딸기 공급처와 제조 공장의 검열을 강화하겠다”고 다짐했다.

이같은 일을 두고 네티즌들은 "사과는 하지만 인정은 아니다?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하지않았다는 것과 같다", "밤새 설사는 좀", "벌레, 유기농 딸기에서 나온거 아닐까? 농약 치면 벌레 없지만 워낙요즘은 농약을 안 쓰니까", "불안해서 앞으로 먹기 께름칙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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